평가 게임&문화

소녀전선 포돌이 스콜피언~ AR &SMG ?

香港 2017. 8. 28. 19:30
반응형

소녀전선 포돌이 스콜피언

 

얼마 전에 소전 소린이 키우기에 동참한 초보유저로 게임할 시간이 거의 없는 편이다.

 

주로 눈팅유저이지만 커뮤니티에 올라 온 소녀전선 질문과 고렙들의 도움글을 일부 편집하여 소개해 본다.

 

현재 메인으로 키우고 있는 1제대에 5성을 보유중인 유저가 스콜피언과 G36을 5성으로 교체하고자 할 때 누구와 교체하는게 좋을까?

 

 

 

<커뮤니티 출처>

https://pgr21.com/pb/pb.php?id=qna&no=107861&divpage=56&ss=on&sc=on&keyword=소녀

 

코어는 부족하지만 천천히 키우면서 HG는 130식으로만 계속 돌리고 HG는 뽑아서 키우면서 AR과 SMG는 코어로 키우려고 한다면 벡터 G41을 키우는게 좋다. 

 

메인탱은 톰슨이고 포돌이로 서브딜러를 잡으면 G41은 괜찮고 95식도 나쁘진 않다.

 

 

 

SR-3MP가 소녀전선 포돌이로 불리는 이유는 착용하고 있는 제복이나 모자 색상이 한국 경찰의 마스코트인 포돌이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다. 

 

1제대 5성에서 스콜피온을 교체한다는 것은 1제대에서 딜탱슴지를 교체한다는 의미인데 포돌이는 보조탱커 및 평타딜러로 쓰인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사실 소녀전선 스콜피언으로 고렙찍고 스킬렙도 어느정도 올린 후에 고모의돌면 거의 대부분 스콜피언이 엠비피를 먹을 수 있다. 

 

그로쟈는 OTs-14이고 야전의 탑으로 여왕과 같다. 만약 이벤트에 야간이 포함된다면 충분히 힘을 발휘할 수 있으므로 스킬업을 꾸준히 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볼때 굳이 교체할 필요는 없어 보이고 제대를 하나 더 키우는 것도 괜찮다. 1제대 다 5더미이므로 레벨링은 그만 하고 경험모의 고급 쩔돌아주는 용도로 쓰면 좋아 보인다.  

 

이상으로 소녀전선 포돌이와 스콜피언 그리고 AR과 SMG 교체에 대한 유저들의 글을 요약하면서 참조를 해 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