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게임&문화

<유저반응> 클래시로얄 무과금유저, 특가상품 구입은?

香港 2017. 8. 1. 11:28
반응형

 

클래시로얄 무과금유저의 특가상품

 

클래시로얄을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는 유저가 상점에서 특가 상품이 종종 뜨게 되면 고민이 된다.

 

특가 상품이 당연히 효율이 좋다고 알고 있지만 무과금 유저의 특성상 현질을 싫어한다고 보아야 하는데 보석이나 현금이 뜨면 거들떠 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갑자기 17장의 영웅카드를 주는 영웅상자가 8500골드에 떠 있다고 하자. 구입할 골드는 충분하지만 무과금유저는 나중에 카드 레벨업에 골드가 많이 소요되는데 구입해도 될지 궁금하다.

 

 

 

1. 무과금이면 구입할 필요없다

 

클래시로얄 무과금유저는 절반 이상이 함정카드인 영웅카드를 사서 후회하는 것보다 아예 거들떠 보지 않는게 좋다. 나중에 골드가 부족하게 되는데 정작 중요한 카드를 업글하거나 진짜 필요한 전설을 살 때 아까운 골드를 낭비할 수 있다. 

 

안쓰는 카드는 업글하지 말고 주로 쓰는 덱만 업글해야 골드가 부족해지는걸 막을 수 있다. 실제 무과금으로 상자를 구입하지 않고 까기만 해도 골드가 넉넉하지 않다으므로 무과금이라면 무조건 골드를 모으자.

 

 

 

2. 구입하는게 좋다

 

클래시로얄게임에서 무과금 유저라면 어차피 골드가 부족해 렙업은 힘들다. 천천히 여러덱을 돌려쓰며 올라가는 방법으로 영상자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 빨리 트로피를 올리고 싶다면 주력덱을 하나 짜서 집중적으로 올리는게 좋다.

 

 

영웅상자를 포함해 특가상품으로 나오는 템들은 꾸준히 질러주시는게 도움이 많이 된다. 명절 때나 아레나 올라갈 때 골드+보석+상자 처럼 특가팩이 나온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 정도는 질러줘야 도전/그랜드도전을 돌리며 돈벌기 좋다.

 

 

 

약간의 현질은 필요하다.

 

다른 과금은 안해도 특가팩은 가능하면 구매를 하는 게 좋다. 영웅상자보다 골드나 보석을 주는게 훨씬 좋고 아레나 8에서는 처음에 가게 되면 10만골드에 보석 1200개 주는 특가팩은 꼭 사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소과금을 할 수 있는 유저라면 특가상품을 구입해 사용하면 좋지만 계속 무과금으로 나간다면 사지 않는게 바람직한 것으로 나왔다. 무과금 유저들이 영웅이나 전설카드가 많은 덱을 쓰면 후반에 가서 힘들어지는게 일반적이다. 이런 의미에서 보면 영웅카드는 적게 쓸수록 좋다고 본다. 

 

이상과 같이 클래시로얄 무과금유저가 영웅상자를 구입해야 될지에 대한 게임유저들의 반응을 정리해 보았다. 전체적인 의견은 무과금이라면 자기 캐릭터에 맞는 덱만 천천히 올려도 렙업에 필요한 골드가 부족하기 때문에 꾸준히 골드를 모으고 주력덱만 업글하는걸 추천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