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상식&정보

2금융권직장인대출,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조건

香港 2016. 5. 21. 21:54
반응형

개인의 신용을 바탕으로 급한 자금을 그때 그때 빌려 쓸 수 있는 형태의 대출상품을 흔히들 마이너스통장 이라고 한다. 

 

일반 시중은행의 마이너스통장은 발급기준이 아주 까다롭기 때문에 돈이 필요한 사람이 대출을 신청하여도 그 금액을 모두 빌려주진 않는다.

 

대출 신청자가 상장기업이나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 또는 영세 자영업에 종사하고 급여이체 등의 거래실적이 없다면 시중은행의 대출문턱을 넘어서기란 현실적으로 아주 어렵다.

 

이때 유용한 방법이 제2금융권직장인대출로 OK저축은행의 마이너스통장이 있는데 대출조건과 발급기준을 알아보기로 하자.

 

 

 

OK저축은행하면 떠오르는 상품은 마징가Z 가면을 쓴 회사원이 광고하는 마이너스통장과 마이너스론 대출상품이다.

 

2금융권직장인대출로 마이너스통장은 오케이저축은행에서 승인받은 한도금액내에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약정된 기일에 통장잔고가 이자금액이상만 잔고로 보유하고 있으면 된다.

 

 

 

실질적으로 예금잔고가 1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면 마이너스로 대출받았던 원금은 모두 상환하였다는 의미이고 마이너스로 되었던 기간만큼 해당 금액의 이자만큼만 약정기일에 불입하면 된다.

 

오케이저축은행은 고객센터에 전화한통만 하면 기본 신용조건에 따라 적정금액 한도를 승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요건만 갖추면 된다. 

 

그렇지만 모든 절차와 조건이 대출자의 신용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마이너스통장의 금리는 다소 높은 대출금리가 적용되므로 적정한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조건>

  

가)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기준 한도설정개은 100만원~1,000만원가지 이용이 가능하다.

나) 금리는 연17.9%에서 최대 29.9%까지로 1회 약정기간은 12개월이다.

다) 이자납부가 연체되면 연 12%까지 가산금리가 적용되므로 최대 34,9%까지 적용된다.

 

 

 

 

2금융권직장인대출로 오케이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가장 큰 메리트로는 신용등급이 낮은 장기 아르바이트생 또는 파견직근로자나 계약직 근로자도 발급대상에 적용된다는 점이다.

 

4대보험 관련 서류와 재직증명서 등의 기본 서류만 있으면 되고 4대보험이 적용되는 근로자의 신용도가 좋다면 오케이저축은행은 마이너스통장의 최대 한도인 1,000만원까지 승인을 해준다.

 

 

 

이를 다시 말하면, 2금융권직장인대출로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조건은 최소한 근로자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고 급여통장은 신청인 명의로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대출을 희망한다면 마이너스통장조건이 되지 않으므로 타 저축은행이나 사금융업체에서 실시하는 직장인 대출방식을 알아보아야 한다.

 

반응형